PERSONAL TRAINING 퍼스널트레이닝

P.T Program

스포짐에서는 회원님들께 더 많은 운동효과를 드리기 위해서 체성분 측정을 통하여 현재의 몸상태를 정확히 상담해드리고, 몸상태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식이/생활습관의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운동을 통한 몸의 변화를 부상 없이 빨리 만드실 수 있도록 개별화된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또한 심리적인 문제까지 케어 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도 병행하여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포짐에서는 퍼스널 트레이닝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회원님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근간을 둔 식생활 패턴과 운동패턴이 습관으로 이어져 계속적으로 최적의 몸상태를 유지/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도해드리고 있습니다.

코어 트레이닝

적절한 골반의 안정화 없이 복부와 허리 운동을 실시할 경우 과부하가 걸리게 되어 근육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복부 끌어당기기를 이용하여 복횡근을 강화하고, 마칭(MARCHING)을 통해 장요근 및 다열근을 강화하고, 브랫지(BRIDGE)를 통해 둔부 및 요부 굴곡/친전근을 강화하고, 리버스 슈퍼맨(REVERSSUPERMAN) 및 플랭크(PLANK)동작을 통해 요부 골반 복합체의 코어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유연성 트레이닝

근육 불균형의 기회 및 관절 기능장애, 과사용 상해 등을 감소시킬 것이다.반드시 점진적이고 평가에 기초를 두고 있어야 한다.유연성 트레이닝은 교정적, 능동적, 기능적 유연성 등 3개의 단계로 나누어진다. 교정적 유연성은 자가근막 이완과 정적 스트레칭을 사용하여 근육 불균형과 변화된 관절 동작을 개선시킨다. 능동적 유연성은 자가근막 이완과 능동적 스트레칭을 통하여 연부조직 신장성 향상과 근신경효율을 증가시킨다. 기능적 유연성은 동작의 최대 범위를 통한 통합된 다평면 기술을 사용하여 연부조직 신장성 향상과 근신경 효율을 증가시킨다.

기능성 트레이닝

기능성 트레이닝의 목적은 신체의 발달(근육량증가)보다는이상 생활과 취미생활, 스포츠 활동 시 부상을 예방하고어떠한 상황에도 순간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신경계의 발달과 균형을 발달시키기 위한 트레이닝입니다.
또한 시상면 / 관상면 / 수평면 등 3D에서의 대칭을 만들어 내기 위한 아주 중요한 트레이닝입니다.

써킷 트레이닝

서킷트레이닝 (Circuit Training)은 근육, 호흡, 순환기능의 점진적 발달을 목적으로 하는 체력 트레이닝 법을 말합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합하여 실시하는 순환운동으로 제자리 점프, 팔굽혀펴기, 털걸이 등 여러 가지 기초체력 운동을 포함하여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연속적인 훈련으로 인해 지방 분해가 단시간에 활성화 되고 심박수를 단시간에 상승시켜 많은 산소를 혈액으로 보내어 체지방이 잘 분해되므로 다이어트 운동에도 효과적입니다.
중간에 쉬는 시간 없이 연속적으로 진행되고 목적과 체력 근력에 따라 운동수를 추가하거나 줄일 수 있으므로 맞춤 트레이닝으로도 적극 추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근력 트레이닝

근지구력은 비교적 긴 시간 동안 높은 수준의 힘을 반복적으로 생성하는 능력이다.
반복횟수 12 ~ 25회로 낮은 강도의 운동을 반복하면서 세트사이의 휴식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고, 근비대란 저항 트레이닝을 통해 일어나는데 장력이 증가함에 따라 골격근이 커지는 것을 말한다.

근비대는 근원섬유 단백질의 증가로 인해 근섬유의 교차부분이 늘어나서 일어난다.
반복횟수 6 ~ 12회의 강도로 3 ~ 6세트 실시한다. 신경체계는 각 근섬유와 효율적으로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근력 트레이닝을 하기 전에 안정성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반복해 줘야 한다.

근파워란 아주 짧은 시간에 최대의 힘을 발휘하기 위한 근신경계의 능력을 말한다,
이 단계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근신경계의 최대한 빨리 힘을 생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반복횟수는 1 ~ 5회로 2 ~ 6세트 실시한다. 근파워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무게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최대속도로 운동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