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고지혈증 막아주는 대표식품 5가지



















안녕하세요. 스포짐입니다^^

기름기 낀 혈관비만!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대표식품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혈액에 필요이상으로 지방 성분이 많아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는
고지혈증 환자가 5년 사이 2배 가까이 늘었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이란?
혈관벽에 지방성분 물질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은 육식 위주의 식습관과 운동 부족, 지나친 음주 및 흡연 등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럼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대표식품 5가지를 알아볼까요?















1. 양파

텍사스 A&M 대학 연구팀은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먹은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HDL)30% 증가한다는것을 밝혀냈습니다.
연구팀은 또 양파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전(피떡)을 막는다는 사실도 밝혀냈다고 합니다.













2. 딸기


딸기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그대로 유지시킵니다.
딸기의 항산화 성분이 이런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딸기를 포함한 베리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호두, 아몬드

호두, 아몬드, 캐슈, 땅콩,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은 많은 반면, 포화지방은 적게 들어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견과류를 먹으면 서양식 저지방 다이어트를 할 때보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3~19% 더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견과류는 지방과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답니다.













4. 강황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좋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강황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혈소판이 엉겨 붙는 것을 멈추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강황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5. 생선

등 푸른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막습니다.
일주일에 2회 이상 생선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건강은 역시 신경쓰면 신경쓸수록 예방하고
더좋아질수 있습니다.

이제는 간식으로 설탕, 과자대신 견과류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다이어트에 좋고, 두뇌발전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스포짐은 더좋은 포스팅을 통해서 회원님들께 더 많은 건강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작성일자 2018-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