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 주면서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법으로,

1920년경 독일인 조셉 필라트세 에 의해 처음 시작됐다.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스트레칭을 합친 필라테스는 근육의 약한 부 분을 강화시키고 유연성을 증가시킨다.

즉 근육 크기는 늘어나지 않으면서 근력은 증대되고 체력은 강화된다.

필라테스 특유의 가슴호흡법은 복근을 강화시키고 파워하우스 부분의 군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필라테스는 재활운동으로 시작됐기 때문에 몸에 무리한 동작이나 격렬한 움직임 없이 근육 의 유연성을 향상시켜

관절의 가동 범위와 적절한 근골격의 상태를 자극시켜, 자세 교정에 좋고 근육의 민첩성을 높여 특히 복부 비만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 준다.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을 강화하고 몸의 불균형을 잡아 신체의 근력을 향상시켜 탄력 있는 아름다운 몸매로 가 꿀 수 있다.

또한 호흡을 중시하여 혈액 공급이 질적으로 향상되어 통증 완화와 심신 단련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자세 교정과 안 쓰는 근육을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데 좋으며, 근육의 민 첩성을 높여 특히 복부 비만에 효과가 좋다.











필라테스 장점


◾바른자세 교정


◾척추의 통증관리


◾관절의 가동범위 증가


◾신체 인지능력 향상


◾스포츠로 인한 상해 예방


◾직업적으로 신체의 과다 사용 증상 예방


◾출산 전, 출산 후 관리


◾바른 신체조절능력과 정신수련 훈련
















필라테스 특징


◾ 이완(Relaxation)
운동할때 과도하게 근육을 사용하지 않도록 예방하 고 금육이 수축된 상태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집중(Concentraion)
각각의 운동은 모두 정확하게 해야 하며 근육이 자동적으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 집중이 필요하다.


◾정렬(Alignment)
잘못된 자세를 다시 가르치고 관절 주변의 근육의 균형을 맞춘다.


◾중심(Centering)
필라테스의 모든 움직임에서 몸의 중심 부분, 즉 깊은 복부와 척추의 근육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척추는 안정적이 되고 요추(허리)와 골반 부분의 조절력을 유지할 수 있다.


◾조화(Coordination)
몸의 움직임의 기능에 대한 두뇌의 조절능력을 조화롭게 만든다.



















1:1개인 레슨 / 2:1듀얼 레슨 / 4:1그룹 레슨
다양한 필라테스 기구를 사용하여 진행되는 1:1개인 레슨 / 2:1 듀얼 레슨 / 4:1 그룹 레슨 프로그램으로 개인의몸 상태나 목적에 맞게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강사들이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설정하여 운동이 진행된다.
다이어트나 체형교정,재활 및 자세교정, 임산부들에게 맞추어진 필라테스 프로그램이 가장 대표적이며, 골프 및 어린이를 위한 필라테스 프로그램도 인기있다.